아메리카 월드 여행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대한민국 아메리카여행전문 대표 브랜드. 아메리카월드

여행정보

americaworld
@americaworld.kr
여행정보

여행준비물

모든 준비가 되었다면, 마직막으로 여행 떠나기 전에 가방을 꾸려보자. 배낭을 꾸리는 가장 중요 포인트가 무게 줄이기이다. 배낭자체가 가벼운 것으로 준비를 하고 전체 무게는 8kg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떠나기 전에 여러 번 풀었다 메었다 해보자. 무겁다고 느껴지면, 굳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과감히 안 가져 가는 것이 좋다. 한국에서 구입 할 수 있는 물건은 유럽에서도 충분히 구입을 할 수 있다. 짐은 여행도중에 생겨나는 기념품이나 쇼핑 한 것들을 넣기 위해 여유공간을 남기고 꾸리는 것이 좋다.
준비물 체크사항
서류 여권 여권 필수 ,분실대비 COPY본 2~3장 준비하여 가방 곳곳에 넣어둔다.
항공권 여행 1~2개월 전에 미리 예약해 두어야 좌석확약 가능성이 높다. 항공권도 COPY본을 따로이 2~3장 준비한다.
환전 현금은 사용할 돈과 비상금을 복대와 지갑에 적절히 배분해 두고,
여행자수표의 경우 번호를 따로이 수첩에 적어둔다.
현지에서 사용시 번호순서대로 사용하는것이 좋다.
신용카드를 준비한 경우 카드번호를 부모님 등 친지에 남겨놓고 분실시 한국으로전화걸어 바로 정지시키는 것이 좋다.
사진 여권 분실 등에 대비해 여권용 사진 2매를 준비해 따로 보관하자.
배낭 여행배낭 표준사이즈 -여성 38리터 ,남성 45리터 배낭유럽의 경우 끌낭 이나 캐리어등도 유용하다.
힙쌕/보조가방 일일투어, 시내관광 시에는 배낭대신 착용이 편리한 힙쌕이나 보조가방을 이용한다.
지갑류 분실에 대비하여 지갑에는 당일에 사용할 금액만 넣는 것이 좋다.
복대/목걸이지갑 여권, 항공권,비상금 등 귀중품류는 따로 넣어 보관한다.
의류 점퍼류 흐린 날,비오는 날 등을 고려하여 얇은 점퍼를 준비
속옷 속옷은 되도록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양말 운동화를 신는 경우 양말의 필요성이 높다. 3~4개 준비
신발류 평소 신던것으로 운동화나 샌들을 준비.새것은 익숙하게 길을 들여서 신고가자
모자 햇볕에 대비해 챙이 넓고 얇은 모자를 준비한다.
의류정리 팩 배낭안의 짐을 효과적으로 분류/수납하기 위해 의류정리 팩 (Travel Pack)을 활용하도록 하자.
젖은 세탁물이나 신발등을 비닐봉지 대신 정리팩을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선글라스 여행중에 야외활동이 많으므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전자제품 카메라 자동/수동/디지탈 카메라 중 익숙한 것을 가져가자. 디카의 경우 배터리 충전기 및 충분한 배터리를 준비한다.
필름 한국에서 구입하는것이 저렴하다. 감도 200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건전지 카메라나 캠코더, CD 등을 가져갈 경우 준비하자
의약품 비상약품 지사제/소화제/감기약/1회용 밴드/물파스/복합연고제
선텐로션 차단지수가 높은 것으로 준비
렌즈용품 식염수 및 렌즈세척액, 만일을 대비해 안경도 챙겨준비
치솔/치약 치솔, 치약 준비
화장품 평소 사용 하던 것으로 준비. 무스,스프레이등은 기내반입금지이므로 큰 가방에 넣어 붙이도록 한다.
세면도구 샴푸, 스킨/로션, 면도기, 드라이기, 면봉, 빗 등..
세탁용품 가루비누, 분말세제 등을 밀봉비닐에 담아가면 유용하다.
기타용품 전자계산기 환율계산을 위해 계산기가 필수. 일반 계산기보다는 알람시계 겸용의 소형제품이 유용하다.
음식류 공항 검색이 까다로운 국가의 경우 음식물 반입이 어렵다.진공포장 되어있는 것으로 준비한다.
튜브형 고추장이나 김, 깻잎 통조림등이 무난
선물용품 여행 중 도움을 받은 외국인 친구등에게 선물용으로 전통탈 열쇠고리, 책갈피 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현금 한국 출도착시 집으로 갈 교통비 혹인 공항 출국세(만원)를 낼 수 있는 정도의 소액
전화카드 현지에서 콜렉트콜은 무척 비싸다.
미리 선불/후불형 국제 전화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적당하다.
음악/책 장거리 비행 혹은 열차안에서 무료함을 달래줄 MP3, CD, 소형 책등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주소